SECO 인재채용(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 「EU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등 국내 및 국제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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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이용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사전동의를 구하는 등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2) 인재풀등록
3) 입사지원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서비스 구분 |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항목 | 보유기간 |
---|---|---|---|
회원가입 |
- 홈페이지 회원 관리 |
[필수항목]
|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부터 회원 탈퇴시까지 |
인재DB등록 입사지원 |
[개인정보]
[민감정보]
|
[필수항목]
[민감정보]
|
인재풀등록 및 입사지원일로부터 3년 (단, 정보주체의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 |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접속로그, 쿠키,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2) 수집방법
홈페이지 內 회원가입, 인재풀등록, 입사지원 메뉴를 통한 수집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접속로그, 쿠키 등의 경우)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 관련 법령상 보유가 필요한 기간까지
각종 계약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 수집·이용목적 달성시까지
개별 동의를 받아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 동의 받은 기간까지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그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하거나,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존 필요성이 있는 경우 또는 이용자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을 경과하여 보존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개인정보 수집한 목적 범위 限)
2)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등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행, 이용자의 편의증진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의 명칭 | 위탁업무 내용 | 보유기간 |
---|---|---|
세코오토모티브 | 전산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 | 목적 달성시까지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의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합니다.
3) 수탁자 및 위탁 업무의 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동의받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목적 달성 및 보유기간 경과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한 후 개인정보 담당자가 파기 시행,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보고 및 (사전/사후)승인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그 이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하여 다음의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삭제, 처리제한·반대·정지 등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구를 받으면 지체 없이(합리적 이유와 근거가 없는 한 즉시) 필요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여러 다른 서비스에 걸쳐 재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의 이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동 요청을 받은 경우, 개인정보를 구조적이며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계 판독이 가능 형태로 제공하거나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면 해당 개인정보를 한 다른 개인정보 처리자에게 직접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 제공, 정정·삭제, 처리제한·반대·정지,이동권 등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제공, 정정·삭제, 처리제한·반대·정지,이동권 등의 요구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알려 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영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 운영 목적
이용자들의 웹사이트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2) 쿠키 설정, 확인 및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별 쿠키 차단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11)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② Microsoft Edge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③ 크롬 브라우저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9. 개인정보 처리 위치(국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 전반을 대한민국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아닌 국가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대한민국으로 이전됨을 알려드립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점 발견 즉시 시정조치토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 제한 조치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고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고 있으며, 권한부여·변경·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암호화 조치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저장·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간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업데이트 및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6) 보관시설의 마련 및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등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을 시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2. 권익침해 구제 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 조정(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1833-6972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홈페이지 : www.spo.go.kr 전화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전화 : (국번없이) 182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법령 및 정책 등의 변경에 따라 본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 및 별도의 창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공지하겠습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ECO인재채용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시행일 7일 전까지 시행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회사는 시행일 14일 전까지 회원에게 제9조 1항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락처 미기재, 연락처 변경 후 수정하지 않은 경우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회원에 한하여 회사는 제9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를 갈음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개정된 약관은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3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별도로 정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다. 아이디 (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전자우편 (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
바.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사. 홈페이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열람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말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채용절차 진행 및 인재풀 등록
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다. 회사의 채용정보 서비스
라. 회사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 서비스
마. 회원 이용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다.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라.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 8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마.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바. 기타 회원으로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 10조 2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항목을 통해 직접 변경사항을 수정,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의 탈퇴를 홈페이지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즉시 이에 응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제 13조 에 명기된 회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탈퇴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팝업 공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자 정보 수집 시 회사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이름
나. 성별
다. 생년월일
라. 아이디
마. 비밀번호
바. 이메일주소
사. 휴대전화번호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만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자기 신상정보의 변경사항 발생시 즉각 변경하여야 합니다.
5.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함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E-mail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라.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마.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회사 및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아.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
카.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면책 / 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 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제 13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면책 / 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3. 동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19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본 약관은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